하이트진로, 아름다운숲 조성 통해 환경개선 앞장서
하이트진로, 아름다운숲 조성 통해 환경개선 앞장서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4.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 바자회 판매수익으로 나무 2,000그루 심어하이트진로 '상생의 숲'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것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아름다운숲 조성 프로젝트에 동참해 나무를 심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아름다운숲’ 프로젝트에 함께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영등포구 노들길에 위치한 선유도 공원 인근에서 아름다운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임직원들, 서울시설관리공단 안찬 처장,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해,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있는 사철나무와 철쭉류, 스트로브잣나무 등을 직접 심었다.

아름다운숲 프로젝트는 미세먼지, 대기오염, 폭염 등 도심 속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2017년 아름다운 가게가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하이트진로는 7년째 이어오던 인연을 계기로, 아름다운가게와 뜻을 모아 올해부터 동참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가 만든 숲은 ‘상생의 숲’이라 명명하고, 앞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열린 나눔바자회에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으로 2,0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국립산림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2,000그루의 나무는 연간 71kg의 미세먼지 흡착,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오늘 우리가 뜬 첫 삽으로 ‘상생의 숲’ 1호를 일구었다. 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상생의 숲을 만들어 가겠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환경문제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첫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4일 아름다운숲 조성 행사에 참석했다.<사진=하이트진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