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SETIC 2020’ 25일부터 평창서 개최
전기협회, ‘SETIC 2020’ 25일부터 평창서 개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11.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C 기술세미나 등 11개 기술세션 진행… 27일까지 2박 3일간
국내 에너지 산업 기술동향 및 국제 신재생에너지 현황 등 소개
유튜브 공식 채널 대한전기협회TV 생중계 등 온․오프라인 병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2021년 1월 시행 예정인 한국전기설비규정(KEC, Korea Electro-technical Code)을 미리 만나보고 국내 에너지 산업 기술동향과 국제 신재생에너지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 평창 알펜시아에서 ‘SETIC 2020(전기설비기술기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기협회는 기술기준 제ㆍ개정 사항과 국제표준 도입 현황 등의 내용을 전기산업계에 널리 홍보하고 전기설비 및 공중의 안전과 전기사업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전기의 날을 기념해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KEC 기술세미나를 비롯해 11개의 기술세션으로 구성된다. 특히, 26일 열리는 국제세미나에서는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이 좌장을 맡아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등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동향 및 현황을 들을 수 있다.

또한, 국제 접지 세미나(26일)에서는 국내 및 영국 전문가들이 접지시스템의 개념부터 실제 사례까지 발표하며 국가 에너지 사업 기술동향 세미나(26일)에서는 국가에너지 정책과 온실가스, 원자력, 청정화력, 신재생에너지융합 분야 기술의 현주소를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IoT 전기재해 예방 기술 시스템 △전기설비 사이버보안 기술 △수상태양광 시설안전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단계별 방역 계획에 따라 현장에서는 철저한 방역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전기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한전기협회TV’를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자에 한해서만 참석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ec.kea.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